반응형

windows7 에서 internet explorer 8을 제거하자

 

ms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윈도우 7은 이전 버젼인 윈도우 비스타의 많은 문제점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야심작이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면 인터넷익스플로러8 이 시스템에 설치된다.

인터넷에서 무차별적인 다운로드로 설치되는 ActivX를 예방할수 있다고 한다.
그렇지만 국내 환경에서는 무용지물이 아닐까 합니다.

 

왜나면 국내 웹환경의 90%정도가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이라 ie에 적용되는 액티브X을 설치하지 않으면 이용을 할수 없는 인터넷 서비스 회사가 엄청나다.

일례로 컴퓨터 커뮤니티 사이트인 다나와나 국내 최대의 증권 포탈사이트인 팍스넷 같은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그외의 사이트들도 말할것도 없다..

만일 시스템에 설치된 ie8을 제거 할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ie8을 제거 할려면 먼저 시스템에 hotfix인 KB123334 
가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1.먼저 시작 버턴을 눌려서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에 보면 많은 항목중에서 프로그램및 기능 항목이 있다.
 예전의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추가 제거 항목이 윈도우7 에 와서는 프로그램및 기능항목으로 바뀌었다. 윈도우 XP에서 바로 넘어오는 사용자는 몇가지 바뀐 항목으로 인하여 처음에는 좀 어려울수도 있다.

2. 여기에서 windows 기능사용/ 사용안함을 클릭한다.
그러면 조그만 창이 나타나며 윈도우의 설치된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제거 할수 있는 항목이 보인다.

 

 

인터넷 익스플러로8을 선택및 해제하면 internet explorer8 이 시스템에서 제거된다.


   


이후 ie8이 제거또는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를 재시작 할지를 묻는다.


윈도우 7을 재시작하면 설정화면이 나타나면서  internet explorer8이 제거된다.
만일 이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8이 필요할때에는 제어판에 가서 위의 방법대로 다시 ie8을 재설치 해주면 된다.
참 유용하고 독특한 기능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ie을 제거하고 필요에 의해서 이전 버젼인 ie6이나 ie7을 설치할려고는 하지를 말자.
필자가 시도했지만 인터넷익스플로러8이 아니면 죽어도 설치 할수 없단다.
참 대단한 응고집이다.

국내 IT 웹환경을 감안하드라도 ie8을 자유롭게 제거할수는 있지만 크게 매리트 있다고는 보지 않는다.
왜나면 국내 인터넷 환경이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종속이라 어쩔수가 없다.
이래서 독점이 무서운 것이다.


*************************************************
위의 글은 2009년 8월초에 작성한 것인데 최근 익스플로러6에서 IE8로 웹브라우저 업데이트 한후에 사용해 보니 예전보단 많이 성능이 개선 된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한국의 웹환경이 너무 익스플로러 종속적이다 보니 예나 지금이나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감염되는것은 변한것이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