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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의 기사이다.

이미 생활물가가 엄청난 스테그플레이션임을  짐작하게  하는  기사입니다.

 

27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38개의 생활 필수품 품목 중 22개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가격이 올랐다. 상승한 22개 품목의 평균 상승률은 6.8%로, 전체 평균 상승률인 3.1%보다 3.7%포인트 높았다.

특히 가격상승률 상위 5개 품목의 평균 상승률은 21.8%나 됐다. 이중 달걀(일반란, 30개 기준)은 평균가격이 5083원에서 8673원으로 70.6%나 급등해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았다. 이어 두부(16.5%), 마요네즈(8.5%), 즉석밥(6.8%), 식용류(6.5%) 순이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집밥 수요가 늘자 관련 생필품의 가격도 덩달아 상승한 것이다.

 

이글을  쓰는  2021년 10월 6일 현재 실제 체감물가상승률은 100%정도입니다.

할인 마트에가면 체감할수 있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oid=016&aid=0001866880&sid1=001 

 

계란 70%·두부 16% ‘껑충’…생필품, 물가인상 ‘주범’되다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생필품이 절반 이상 가격이 오르면서 서민 경제를 위협하고 있다. 특히 계란이나 두부, 식용류 등 집밥 품목 중심으로 가격 상승률이 높아 가계 경제에 더욱 부담이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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