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체험 지수란?

윈도우 체험지수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기능을 측정하고 이를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로 측정값을 표시합니다.

 

예를들어 최신하드웨어나 인텔코어 i5 린필드 또는 i7 린필드 프로세스나 쿼드코어 cpu를 이용하면 Windows 체험 지수는 높게 나타난다.

 

각 하드웨어 구성 요소별로 각각의 항목별 점수를 받으며  가장 낮은 항목별 점수로 결정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따르면 " 예를 들어 개별 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가장 낮은 항목별 점수가 2.6이면 최저 점수는 2.6입니다. 최저 점수는 모두 합한 항목별 점수의 평균이 아닙니다." 라고 한다.

윈도우의 체험지수는 최신의 첨단 컴퓨터 기술을 수용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한다.

 

윈도우7 체험지수의 범위는 현재 1에서 5.9까지이다.

어느 컴퓨터 시스템에서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가 나오면 결과치는 항상 최저 점수로 표시가 된다.

그리고 하드웨어 속도와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더 높은 최저 점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7 체험지수 확인하는 방법

 

1.바탕화면의 내컴퓨터의 속성을 클릭합니다.

실행파일의 위치는 제어판 - 모든제어판 항목- 성능정보및 도구 항목에 있습니다.

 

윈도우7 설치시 기본적으로 Windows 체험지수는 설정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이 컴퓨터 등급 지정을 클릭합니다.

 

 

 

2. 이 컴퓨터 등급 지정을 클릭을 하게 되면 윈도우7에서 프로세스, 메모리,그래픽, 게임그래픽, 주하드 디스크의 성능을 체크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처럼 자신의 윈도우 체험지수를 알수가 있다.

 

아래는 저의 시스템인데 인텔 프레슬러 930D 듀얼코어에 램 DDR2 6400 4GB 사용중인데 체험지수는 대략 4.8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시스템에 내장 그래픽 카드가 있으면 이거보다 더 적게 나옵니다.

예전의 인텔 스미스필드 820D에서는 윈도우 체험지수가 대략 3.6 정도 나옵니다.

 

3. 윈도우 체험지수를 다시 설정하고 싶으면 제어판-모든제어판 항목-성능 정보및 도구-고급도구 항목의 모든 Windows 체험지수 점수를 지우고 시스템 다시평가 항목을 클릭하여 재확인도 가능합니다.

 

 

사실 Windows 체험지수 점수가 낮다고 실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단지 윈도우에서 평가하는 지수이고 시스템에 돈을 많이 투자하면 체험지수는 높게 나오며 일반 사양의 보통 컴퓨터에 윈도우7이 설치되면 윈도우 체험지수가 낮게 나오든지 아니면 보통 수준으로 나오게 된다.

윈도우7 체험지수는 상대적인 평가이지 절대적인 평가가 아니니 이에 너무 억메이는 일은 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