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사용자를 겨냥한 보급형 PC.

 

CPU :  486-DX2 50 메가헤르츠(㎒)의 고성능 인텔 칩을 사용

베사(VESA) 로컬버스 방식에 主기억용량 4메가바이트(MB), 하드디스크(HDD) 2백10MB, 5.25인치 플로피드라이브(FDD) 1개 등의 제원을 지녔다.

본체가격 : 1백19만원.

 

멀티미디어PC는 보급형PC에다 16비트형 사운드카드(모델名 재즈-16. SCSI 칩내장)와 스카시(SCSI)방식의 2배속 CD-롬 드라이브가 추가로 장착됐으며 본체가격은 1백47만원이다.

이들 신제품은 원가인하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 것이기에 본체에 SCSI카드가 내장돼 있지않으며 케이스 모양도 타워형이 아닌 일반형이다.

 

<용어설명>

▲ SCSI방식과 IDE방식

PC본체가 외부장치와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SCSI (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 소형컴퓨터 시스템연결 방식의 뜻)와 IDE (Integrated Drive Electronics: PC주변부품 통합연결 방식의 뜻)의 2가지가 있다.

SCSI방식은 처음에 중대형 컴퓨터에 사용되던 기술이기에 원래 PC용으로 개발된 IDE방식에 비해 데이터 전송속도가 보다 빠르고 용량이 큰 부품을 사용할 수있는 등 성능이 뛰어나다. 보통 주변장치인 SCSI카드로 이 방식이 구현된다.

 

▲ VESA와 PCI 방식

이들은 PC 내부의 데이터 전송통로(버스)를 넓혀 보다 빠른 고속연산을 할 수있도록 하는 방식으로서 종전의 것과 구별해 로컬버스 방식으로 불리운다.

특히 화면과 CPU (중앙연산장치) 칩간의 데이터 소통이 빨라져 그래픽 프로그램 작동에 유리하다.

VESA (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비디오전자표준협회의 뜻)방식은 최근 시판되는 대부분의 PC에 사용되고 있는데 비해 PCI (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주변부품 상호연결의 뜻) 방식은 내년이후 본격화될 새로운 기술이다.

 

 

+ Recent posts